<히트상품> 삼성생명 삼성리빙케어보험
<히트상품> 삼성생명 삼성리빙케어보험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07.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치명적 질병 보험
삼성리빙케어보험은 지난해 상품 개발과 동시에 보험업계에서는 처음으로 3개월간의 독점판매권을 획득하면서 관심을 모으기 시작했다. 특히, 지난 1월 금융감독원이 상품의 독창성과 공익성 측면에서 높이 평가, 지난해 개발된 상품 중 ‘최우수 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러한 독창적인 상품 특성으로 최근 주력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종신보험에 비해 다소 보험료가 고액임에도 불구 상품 만족도 조사에서는 20% 이상 높게 나타나면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실제 판매량도 매월 3만건 이상 판매, 종신보험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전체 판매량은 총 28만건으로 현재의 판매 추이를 감안하면 하반기부터는 종신보험의 판매량을 추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리빙케어보험은 국내에서는 처음 도입된 CI(Critical Illness:치명적 질병)보험으로 보험 가입자의 생존 및 사망 시 모두 고액 보장이 가능하다. CI는 암· 심근경색· 뇌졸증· 말기신부전증 ·관상동맥수술· 장기이식수술 등의 중대질병 및 수술, 혼수상태· 사지 마지 및 절단 ·실명 등의 1급 장애 상태를 말한다.

리빙케어보험이 이러한 고객의 치명적 질병에 대해 보험금의 50%를 미리 지급하고 나머지는 사망, 1급 장애 시에 보장이 가능하게 설계된 것. 또한, 보장 대상이 아닌 질병이나 재해 등으로 사망할 경우 종신보험과 같이 사망보험금을 100%전액 지급, 노후 보장이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