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미얀마 배전망 건설 컨설팅 사업 계약 체결 
한전, 미얀마 배전망 건설 컨설팅 사업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갑순 한국전력공사 아주사업처장(오른쪽)과 윈 카잉 미얀마 전력에너지부 장관(중앙)이 배전망 건설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
지난 6일 미얀마 수도 네피도에서 열린 배전망 건설 컨설팅 사업 계약 체결식에서 쏘 윈 마웅 ESE 사장(왼쪽)과 김갑순 한국전력공사 아주사업처장(오른쪽), 윈 카잉 미얀마 전력에너지부 장관이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한국전력이 미얀마 전력에너지부와 534만달러 규모의 배전망 건설 컨설팅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미얀마 수도 네피도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김갑순 한전 아주사업처장과 우 윈 카잉 미얀마 전력에너지부장관 등 현지 정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미얀마 정부가 주도하는 국가단위 전기공급사업에 대한 입찰 평가지원과 시공감리 수행, 미얀마의 배전 설계기준과 기자재 표준 규격을 제정하는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사업은 착수 후 4년간 수행될 예정이다. 

미얀마는 전 국민의 70%가 전기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으며, 송배전 전력손실율도 약 17% 정도(한국 3.6%)로 낙후됐다. 2010년 이후 1인당 전기사용량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지만 전기 공급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한전은 지난 2001년부터 ‘미얀마 송변전분야 기술용역 사업’을 수행하는 등 미얀마에서 5건의 컨설팅을 수행한 바 있다. 

김갑순 한전 아주사업처장은 "설계기준과 기자재 규격이 제정되면 미얀마의 국가표준으로 적용될 예정"이라면서 "향후 국내 기자재 제조사들의 미얀마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