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모바일 보험서비스에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
교보생명, 모바일 보험서비스에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교보생명은 인슈테크 활성화를 위해 이번 달부터 모바일 금융서비스에 카카오페이 인증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때 전자서명이 필요한 중요 문서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확인하고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서명을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공인인증서나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에 카카오페이 인증이 적용되는 금융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다. 우선 보험계약대출에 카카오페이 인증이 도입됐다.

보험계약대출을 받으려는 고객은 교보생명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본인확인을 받은 후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별도의 앱이나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카카오톡으로 전달된 메시지를 통해 전자서명(비밀번호)을 입력하면 본인인증이 완료돼 대출이 한층 편리해졌다. 

또한 교보생명 모바일창구 앱을 처음 이용할 때 공인인증서 대신 카카오페이 인증과 휴대폰 인증만으로도 간편인증을 등록할 수 있게 됐다. 

교보생명은 향후 카카오머니 송금을 활용해 보험료를 납부하거나 보험금이나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청구서를 등기우편 대신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청구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