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빗, 통합 가상화폐 지갑 ‘워너빗 월렛’ 출시
워너빗, 통합 가상화폐 지갑 ‘워너빗 월렛’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연구소 워너빗이 통합 가상화폐 지갑 '워너빗 월렛'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워너빗)
블록체인 연구소 워너빗이 통합 가상화폐 지갑 '워너빗 월렛'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워너빗)
[서울파이낸스 김용준 기자] 블록체인 연구소 워너빗이 블록체인 웹 지갑 서비스 '워너빗 월렛'을 정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워너빗 월렛은 워너빗이 선보이는 첫 프로젝트로, 여러 종류의 블록체인 자산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지갑 솔루션이다.

워너빗 월렛은 현재 퀀텀(QTUM), 퀀텀 토큰(QRC20), 이더리움(ETH), 이더리움 토큰(ERC20), 그리고 비트코인(BTC)을 포함 약 600여개의 가상화폐(암호화폐)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워너빗 월렛을 통해 새로운 지갑을 개설하거나 마이이더월렛처럼 본인의 프라이빗키(개인암호), 니모닉(복원코드), 레저(하드웨어 지갑)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워너빗 연구진은 "사용자에게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레저를 사용한 자산관리를 권장한다"며 "워너빗 월렛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레저를 공식 지원하는 서비스" 라고 말했다.

지갑 주소를 사용자가 직접 연결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거래소의 불투명한 자산 관리로 인해 생기는 해킹 또는 입출금 지연 등의 불안 요소를 제거하고, 사용자에게 안전한 가상화폐 보관 방법을 제시한다는 설명이다.

정지수 워너빗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은 기존 기업들의 존재 가치를 묻고 더욱 효율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혁신적인 도구이다. 워너빗 월렛을 시작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를 이끌어나갈 것"이라며 "현재 지원되는 가상화폐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블록체인 지갑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워너빗 월렛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annabit 2018-05-10 17:22:52
워너빗 월렛 공식 홈페이지: www.wanna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