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MWC 2018' 참관단 파견
LG유플러스, 'MWC 2018' 참관단 파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017 MWC에서 권영수 부회장이 노키아 부스에서 5G네트워크 관련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권영수 부회장, 5G·AI·IoT 등 미래 성장동력 발굴 모색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릴 예정인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 'MWC 2018'에 권영수 부회장을 비롯해 30여명의 임직원들이 오는 26일부터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MWC를 찾는 권영수 부회장을 비롯해 최주식 5G추진단장, 이상민 FC부문장, 최택진 NW부문장 등 신사업 미래 핵심 먹거리 발굴을 추진 중인 5G,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등의 담당 임직원들이 참여한다.

전 세계 각지 주요 사업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MWC에서 LG유플러스는 5G, AI 등 차세대 핵심 서비스 분야의 트랜드를 읽고 글로벌 제휴사들과 미래 서비스를 함께 발굴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권 부회장은 노키아 등 글로벌 제조사와 5G 장비개발 논의는 물론 버라이즌, 보다폰 등 해외 유수 통신 사업자들과 댜양한 분야에서 벤치마킹, 전략적 사업제휴를 모색할 예정이다.

또 관련 스타트업 업체들과 주요 IT 기업 부스도 참관해 글로벌 ICT 트랜드와 신규사업 현황을 둘러보고 IoT 기반 서비스와의 융합을 적극 모색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