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쿠웨이트서 2.2억달러 규모 가스선 3척 수주
현대重, 쿠웨이트서 2.2억달러 규모 가스선 3척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중공업이 건조한 초대형 LPG운반선 (사진=현대중공업)

올 들어 총 14척, 8억달러…전년 대비 4배 증가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현대중공업은 지난 24일 쿠웨이트 국영 선사인 KOTC(Kuwait Oil Tanker Company)사와 8만4000㎥급 초대형 LPG운반선(Very Large Gas Carrier, VLGC) 3척, 2억2000만달러 규모의 선박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쿠웨이트 KOTC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계약식에는 가삼현 현대중공업 그룹선박해양영업 사장, 셰이크 탈랄 칼레드 알-아마드 알-사바(Sheik Talal Khaled Al-Ahmad Al-Sabah) KOTC 최고경영자(CEO), 유연철 주쿠웨이트 대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길이 228m, 폭 37m로,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19년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될 계획이다.

이번 수주를 포함 현대중공업그룹은 올해 들어 지금까지 총 14척, 8억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했다. 이는 척수 기준 전년 대비 4배에 달하는 수치이며, 2014년 이후 4년 만에 최대치다.

특히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해 12월에만 LNG(액화천연가스)운반선, 초대형원유운반선(VLCC),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등 총 21척, 19억달러를 몰아 수주한 만큼, 2018년에도 긍정적인 수주 흐름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연초부터 가스선, 유조선 등을 중심으로 선주들의 문의가 이어지며 시황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며 "현재 계약된 옵션 및 건조의향서(L/I) 등을 고려해봤을 때 곧 LNG운반선, LPG운반선, P/C선 등의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