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 취업 지원
아시아나항공,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 취업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省) 아오까오 연회장에서 열린 '2017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수료식을 마친 뒤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 자립 위한 취업 지원 실무 교육 진행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5일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省) 야우꼬우 연회장에서 '2017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한국국제협력단(KOICA) 및 비영리단체 굿피플과 함께 운영하는 취업 지원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5년 130명, 2016년 111명 수료생을 배출한 이후,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에는 오근녕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 르엉 반 꺼우(Luong Van Cau) 하이즈엉성 부성장, 이미연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 경제공사 겸 총영사, 김진오 KOICA 베트남 사무소 소장, 정의권 굿피플 부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교육을 이수한 현지 여성 110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학업 우수생을 선정해 포상을 실시했다.

아름다운 교실 교육생들은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하이즈엉성 3·8직업훈련센터에서 서비스기초, 영어, 한국어, 컴퓨터, 회계 과목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이어 아시아나항공 사내서비스 교관이 직접 서비스 강사로 특강을 하고, 하노이지점 현지 직원이 취업 특강을 하는 등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취업 시즌이 시작되는 올 11월부터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 중심으로 취업에 나설 계획으로 지난 2년간 약 100여 명의 수료생이 한국기업, 대형마트, 보건소, 초등학교 등 현지 기업 사무직으로 입사에 성공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오근녕 본부장은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단순히 물질적 지원이 아닌 저소득층 여성이 자립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며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무중심적 교육을 실시했으며, 향후 취업에 성공하도록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