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1일 개장 전 주요공시
10월11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10일 장 마감 이후 11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유가증권시장

한국항공우주는 오는 25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김조원 전 감사원 사무총장을 새 대표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10일 공시했다.

보령제약은 자사의 고혈압 치료제 '듀카브(피마사르탄, 암로디핀 복합제)'와 '투베로(카나브-로수바스타틴복합제)'를 동남아 13개국에 독점판매하는 계약을 쥴릭파마의 유통자회사 자노벡스와 체결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총 계약금액은 6126만달러(약 696억원)로 지난해 보령제약 매출액 대비 17.17%에 해당하는 규모다. 계약기간은 2033년 말까지이며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홍콩, 마카오, 미얀마, 캄보디아, 브루나이 등에 공급한다.

동양생명은 "육류담보대출과 관련해 담당직원의 배임여부에 대한 의혹이 있어 고소를 제기한 바 있다"며 "이와 관련해 업무상배임의 혐의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에 고소 보충서를 제출했다"고 10일 공시했다. 혐의발생 금액은 총 494억7300만원이다. 동양생명 측은 "담당직원에 대한 검찰의 기소여부 등의 구체적인 사항은 결정되지 않았다"며 "추후 구체적인 사항이 결정되는 시점에 재공시하겠다"고 밝혔다. 

삼부토건은 서울회생법원(제3부)에 회생절차 종결을 신청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삼부토건 측은 "회생절차를 조기종결하기 위해 지난달 15일 디에스티컨소시엄 M&A를 체결, 인수대금 828억원으로 회생채무를 조기 변제 처리했다"며 "미확정 채무에 대해서는 우리은행 Escrow 계좌에 입금하는 방법으로 전액 변제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전기판매·풍력발전기 유지보수 사업을 하는 계열사 KODE Novus I, LLC가 풍력단지 개발자금 원리금 미상환으로 부도가 발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 법인에 903억원의 담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측은 "피보증법인의 자력 상환이 불가능한 상황으로, 회사가 보증채무를 이행해야 하기에 피보증법인의 채권단과 협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국민연금공단이 지분율을 12.34%로 늘리면서 최대주주가 김택진 대표이사 외 특수관계인에서 국민연금공단으로 변경됐다고 10일 공시했다. 김택진 대표이사는 지분율을 11.98%로 유지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삼성디스플레이와 5247억원 규모의 N-PJT 골조 마감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계약액은 5247억원으로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의 7.49% 수준이다.

◆코스닥시장

그레이트리치과기유한공사(GRT)는 보통주 1주당 72.3원의 현금 결산배당을 결정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배당금 총액은 49억원으로 시가배당률은 1.97%다.

이디는 김태균·박용후 대표가 공동대표에서 각자대표로 변경된다고 10일 공시했다.

베셀은 중국 업체에 디스플레이 제조장비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17억원으로 이는 작년 연결 매출액의 3.90%에 해당한다.

KT서브마린은 대만 펑후(Penghu) 지역에 전력케이블을 매설하는 공사를 수주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16억원으로, 이는 최근 매출액의 1.9%에 해당하는 규모다.

포시에스는 기존 박미경 단독 대표이사 체제에서 박미경·문진일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된다고 10일 공시했다.

디에스케이는 최대주주인 김태구씨가 100억원 규모의 차입금 전액을 상환함에 따라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담보제공 계약이 해제됐다고 10일 공시했다.

나무가는 에스에이엠티가 자사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 대해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이 모두 기각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