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日 다케다와 바이오신약 공동 개발
삼성바이오에피스, 日 다케다와 바이오신약 공동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췌장염 치료 후보 제품 개발 착수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일본 제약회사 다케다제약과 공동으로 바이오 신약 개발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급성 췌장염 치료 후보 물질인 'TAK-671'의 공동 개발에 착수하고, 향후 다른 바이오 신약으로 개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양사는 신물질 탐색과 임상, 허가, 상업화에 이르는 과정에 공동 책임을 지기로 했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지난 5년 동안 바이오시밀러 연구개발(R&D)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플랫폼 및 기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며, 다케다제약과 공동 개발은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연구개발 역량을 바이오 신약으로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재 엔브렐 바이오시밀러인 브렌시스(SB4, 성분명: 에타너셉트)를 호주, 캐나다, 한국, 유럽(베네팔리)에,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인 렌플렉시스(SB2, 성분명: 인플릭시맙)를 미국, 유럽(플릭사비), 호주, 한국 등에서 판매 중이다.

휴미라 바이오시밀러인 임랄디(SB5, 성분명: 아달리무맙))는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로부터 지난 6월 긍정 의견을 받아 판매 허가 승인을 기다리고 있으며,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SB3(성분명: 트라스투주맙)는 EMA에서 판매 허가 심사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