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2차 설명회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2차 설명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기자]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1차 참여 알고리즘에 대한 운용 심사를 진행 중인 코스콤이 2차 운영 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

코스콤은 오는 10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업체와 증권사, 금융사 등을 대상으로 2차 테스트베드 설명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테스트베드 참여 자격조건  △알고리즘 조건  △심사프로세스 소개  △참여신청 절차를 비롯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한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9일까지 이메일로 하면 된다.

이번 2차 테스트베드는 오는 27일부터 한 달 간 알고리즘 참여 신청을 받은 뒤 내달 24일부터 사전심사를 거친 후, 5월 22일부터 6개월 간 포트폴리오 운용·시스템에 대한 본심사가 진행된다.

다계좌 운용능력과 리밸런싱 내역 점검 등 포트폴리오 운용심사와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의 대고객 전달체계의 안정·보안성 등이 주요 심사 대상이다.

김학구 코스콤 기술연구소장은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는 수익성 검증이 아닌 투자자문 및 일임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최소한의 규율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절차"라며 "2차 테스트베드에도 관련 업체와 금융사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10월부터 진행 중인 1차 테스트베드에는 최초 신청한 알고리즘 42개 중 서면심사와 포트폴리오 운용심사 등을 거쳐 32개 알고리즘이 선정돼 운용 중이다. 4월말 예정된 최종심의위원회를 거쳐 5월초 최종 통과여부가 확정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