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재천 주금공 사장 "서민·취약계층 지원 역량 총동원"
[신년사] 김재천 주금공 사장 "서민·취약계층 지원 역량 총동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김재천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서민·취약계층에 대한 정책금융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가용역량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30일 신년사에서 "경기 부진과 금리 상승 등으로 서민층의 부담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민생 안정과 취약계층 지원이 정부의 중요한 정책과제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정책모기지, 주택보증 및 주택연금보증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한편, 원금상환 유예를 통한 채무조정 확대와 연체부담 완화 등 한계차주에 대한 지원 노력을 강화해야 한다"며 "지사 등 일선 현장에서 서민의 애로사항을 신속히 파악하고, 본사와 협력을 통해 이를 해결하는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리스크 관리에 대해서는 "금리 상승에 따른 영향과 시장 불안요인을 철저히 점검하고, 상황 변화에 따라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비상대응계획을 마련해야 한다"며 "정책모기지 공급과 MBS 발행, 리스크 관리 및 재무건전성 관리가 유기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부서간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가계대출 부실 위험이 커지는 만큼, 유동화 기초자산의 연체율과 주택보증 포트폴리오의 부실 가능성을 철저히 모니터링하고 대비해야 한다"며 "손익 관리에 유의하고, 공사 자본금과 주택연금계정 기본재산 확충을 통해 운용배수가 안정적으로 관리되도록 노력하라"고 전했다.

정책 역량 강화도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 최고 수준의 전문성과 정책역량을 갖추고 주택금융시장을 선도해 나가야 한다"며 "앞으로 최고 수준의 전문성과 정책역량을 갖추고 주택금융시장을 선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조직 발전에 필수적인 성과평가제도가 잘 뿌리내릴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관심을 갖고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촉구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