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1000번째 매장, 청담스타점 오픈
스타벅스 1000번째 매장, 청담스타점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스타벅스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4일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스타빌딩에 입점하며 1000번째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9년 이화여자 대학교 앞에 스타벅스 1호점이 오픈한 이후 17년만에 1000번째 매장을 오픈한 것.

이번 1000호점의 매장명은 청담스타점으로, 국내 7번째 커피 포워드(Coffee Forward) 매장이다.

커피 포워드 매장은 단일 원산지에서 극소량만 재배돼 한정된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스타벅스의 리저브 원두를 다양한 방식의 추출 기구를 통해 제공하며,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스타벅스가 올해 론칭한 바 있던 프리미엄 컨셉트의 매장이다.

현재까지는 신세계김해점, 세종어진점, 한남동점, 스타필드하남 2F(리저브)점, 광화문점, 신세계대구 8F(리저브)점에서 운영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1000호점 오픈과 관련해 그동안 스타벅스가 경험해 왔던 음료, 푸드, 파트너, 인테리어 등의 모든 노하우를 집약해 이번 청담스타점을 스타벅스의 커피 포워드 매장 중에서도 최고의 프리미엄급 매장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1000호점은 스타벅스의 향후 발전 로드맵이 되는 상징적인 매장으로 큰 의미가 있다"라며 "향후 고객에게 보다 큰 기쁨과 즐거움, 편안함을 제공하는 문화공간으로 끊임없이 변화,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