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기초과학분야 과학자 지원금 전달
에쓰오일, 기초과학분야 과학자 지원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CEO. (사진=에쓰오일)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에쓰오일이 설립한 공익재단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29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제6회 에쓰오일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식을 열고, 수학·물리학·화학·생물학·지구과학 5개 기초과학 분야에서 선정된 젊은 과학자 10명에게 연구지원금 2억7500만원을 전달했다.

에쓰오일 우수학위 논문상은 지난 2011년 5개 기초과학 분야의 학술연구 지원을 위해 제정됐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한국대학총장협회의 추천으로 우수 연구자를 선정해 연구비를 후원하고 있다.

대상에는 △수학 분야, 위치에 따른 편미분 방정식 해의 수학적 특성을 규명한 옥지훈(고등과학원) △물리학 분야, 압전 나노발전기 기술을 연구한 신동명(부산대) △화학 분야, 촉매 시스템 메커니즘과 설계를 연구한 신혜영(카이스트) △생물학 분야, 세포 내 오토파지 현상을 연구한 신희재(서울대) △지구과학 분야, 기후모델과 대기화학모델을 결합해 기후변화를 연구한 김민중(서울대)을 선정해 각각 4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했다.

우수상에는 △박형석(수학 분야, 연세대) △김준연(물리학 분야, 서울대) △성주영(화학 분야, 연세대) △임재석(생물학 분야, 카이스트) △홍자영(지구과학 분야, 극지연구소)을 선정, 각 1500만원씩 수여했다.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최고경영자(CEO)는 "기초과학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젊은 과학자들이야말로 한국을 이끌어 갈 주역들"이라며 "과학자들이 안정적으로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