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1일 개장 전 주요공시
11월21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희정기자] 18일 장 마감 후 21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유가증권시장

한진해운은 18일 미국 롱비치터미널 지분 매각 추진보도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당사는 서울중앙지방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해 지난 9월1일 회생절차 개시결정을 받았다"며 "회생을 위한 자금 확보를 위해 자회사인 Total Terminals International LLC('TTI') (미국 서안 한진해운 터미널)의 지분 등의 매각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고 답변했다.

삼호는 제11차 채권금융기관협의회에서 '채권금융기관 공동관리 절차 종결의 건'이 가결돼 오는 12월31일 채권금융기관 공동관리 절차를 종결한다고 18일 공시했다.

세아제강은 미국 계열사인 세아스틸 인베스트먼트(SeAH Steel Investment America LLC·SSIA)의 지분 100%를 183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 했다고 18일 공시했다.

대성산업은 18일 자회사 대성쎌틱에너지스 지분과 거제백화점 사업부문 매각 추진 보도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대성쎌틱에너지스 지분 일부를 매각했으며 재무구조개선 약정의 일환으로 디큐브거제백화점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형지엘리트는 18일 최근 현저한 시황변동과 관련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본사 사옥으로 사용했던 건물 및 토지를 지난 10월12일 매각처분을 완료했다"고 답변했다. 형지엘리트는 또 "주요종속회사 형지에스콰이아는 임대 해주던 상가 건물 및 토지(부산 소재)에 대해 다수의 잠재적 인수후보자와 계속적으로 매각조건에 대해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스코대우는 캐나다 월터데일 교량 철구조물 사업과 관련해 Acciona Pacer Joint Venture(APJV)로부터 689억원 규모의 손해배상 청구를 당했다고 18일 공시했다. 포스코대우 측은 "중재 신청 절차의 적법성과 클레임 내용의 정당성에 대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며, 물품매매계약서 상 면책 조항에 의거해 납기 지연 및 하자 발생에 대해 철구조물 제조사인 현대스틸산업에 손배 배상을 청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대우건설 중동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수분양자들이 전북은행과 하나은행에 진 채무 2700억원에 대해 3240 규모의 채무보증을 결정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 대비 11.45%에 해당한다.

웅진에너지는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46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무보증 공모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고 18일 공시했다. 같은날 웅진에너지는 기타자금 15억785만원을 마련하기 위해 신주 30만1571주를 발행하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주의 발행가액은 주당 5000원이며 상장 예정일은 내달 22일이다.

◆코스닥시장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제일제강공업의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할 때까지 매매거래를 정지한다고 18일 공시했다. 거래소는 오는 12월9일 이내에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하고, 심의일로부터 3일 이내에 상장폐지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결정일까지 매매거래는 정지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에이치엘비생명과학에 대해 최근 공시한 분기보고서에서 3분기 매출액 3억원 미만이 확인됐지만 정정 공시로 사유를 해소했음이 확인됐다며 21일 매매거래정지가 해제된다고 18일 공시했다.

케이엔씨글로벌은 지난해 베이징화팅상업무역유한공사와 체결한 100억원 규모의 마스크팩 공급 계약을 해지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케이엔씨글로벌 측은 "계약 상대방은 해당 상품을 중국 내 쇼핑몰에 입점 판매하고자 했으나, 충칭 쇼핑몰 건립 인허가가 지연되고 있고 다른 지역 쇼핑몰도 최종 입점 계약 체결이 늦어지고 있다"며 "기존 계약의 진행이 어려우므로 해지를 통보했다"고 설명했다.

아리온은 관계회사의 싱가포르거래소 상장 추진 보도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관계회사인 드림티엔터테인먼트를(지분율 31.01%) 싱가포르 상장기업과의 합병을 통해 싱가포르 거래소(SGX)에 상장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재답변 공시했다.

모두투어는 5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의 기간이 종료돼 이를 해지한다고 18일 공시했다. 해지기관으로는 미래에셋대우가 참여하며, 해지후 신탁재산은 현금과 실물(자사주) 형태로 반환한다.

서원인텍은 Global Telecom Corporation으로부터 계약 위반, 영업방해, 계약 불이행, 영업 비밀 침해 등을 이유로 234억9000만원 규모의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당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이는 작년 매출액의 14.91%에 해당한다.

KJ프리텍은 18일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등)과 관련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사업다각화 및 신규사업 추진을 위해 투자유치(유상증자, 사채발행 등)를 검토 중이나,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이 없다"고 재답변 공시했다.

데코엔이는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30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CB)를 발행하기로 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사채의 만기일은 2019년 11월 21일이다.

네오위즈홀딩스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5억원어치의 자사 주식 10만주를 취득하기로 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엔에이치스팩5호는 유선 통신장비 제조업체 이노인스트루먼트를 흡수합병한다고 18일 공시했다. 합병비율은 1대 68.3209068이며, 합병기일은 내년 4월10일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