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활용 잘 하면 "결혼 비용 확~줄어요"
카드활용 잘 하면 "결혼 비용 확~줄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업계, 결혼 시즌맞아 예비 신혼부부 '유혹'
웨딩 전문업체와 제휴 다채로운 서비스 제공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본격적인 봄 결혼 시즌을 맞아 카드사들이 혼수 관련 시장(10조3000억원, 2005년 기준)을 놓고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예비 신혼부부들을 유혹하고 있다.
12일 신용카드 업계에 따르면 카드사들이 웨딩 전문업체와 제휴를 맺고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일석이조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출발로 가슴 설레는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라면 결혼 준비 비용이 만만치 않은 만큼 카드사들의 다양한 할인서비스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필수적이다.

◆롯데-패밀리클럽 '유통망 활용'  
롯데카드는 이미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신혼부부들을 위해 다양한 특전이 제공되는 ‘롯데패밀리클럽카드’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패밀리카드는 롯데그룹의 뛰어난 유통 서비스 인프라를 활용해 예식ㆍ혼수ㆍ신혼여행 등 결혼 준비 전반에 다양한 혜택을 모두 담아낸 웨딩카드다. 이 카드는 모든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담고 있으며, 이 외에 롯데백화점에서 MVG 일부 혜택과 롯데호텔 객실 20% 할인 및 식당 10%할인, 롯데면세점 5~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롯데닷컴에서는 3~10% 할인을 해주고 신용여행상품 3~5% 할인쿠폰과 100만원 상당의 혼수상품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예식을 올린 롯데패밀리클럽카드 회원이     차후 롯데호텔에서 가족연회 행사를 가질 때에는 이용 금액에 따라 30~400만원의 롯데호텔 상품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매년 결혼기념일에는 롯데호텔에서 식사 50% 할인(부부에 한함) 및 환영 와인 2잔을 제공하는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LG-웨딩클럽 '토털 서비스'
LG카드는 결혼을 앞둔 회원은 대상으로 웨딩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LG카드 웨딩 상담센타와 홈페이지에 웨딩 전용코너인 ‘LG웨딩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LG카드 회원에게는 가전제품, 허니문, 가구, 예물, 메이크업, 드레스, 스튜디오, 웨딩 컨설팅 등에 대해 무이자 할부 최대 50%까지 할인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레이디 2030 회원에게는 결혼 정보 회사인 ‘피어리’ 입회 시 10%할인 혜택과 LG카드의 ‘웨딩론’ 서비스를 제공한다. 웨딩론은 최장 36개월까지 분할 납부가 가능하고 무보증 시 최고 500만원, 연대 보증 시 최고 1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구비서류는 신분증, 청첩장 등이며 가까운 LG카드 지점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삼성-웨딩 '先포인트 서비스'
삼성카드는 본격적인 결혼 시즌을 앞두고 가전제품, 가구, 신혼여행, 웨딩컨설팅, 청첩장 등 혼수 업체들과 함께 최대 100만원까지 포인트로 사전 결제하고 나중에 적립 포인트로 상환하는 신개념 ‘웨딩 선포인트 서비스’를 시작했다.
웨딩 선포인트 서비스는 결제시 일정액의 포인트를 미리 받아 사용하며 사용한 포인트는 상환 스케줄에 따라 카드사용 금액의 2~5%씩 적립해 포인트로 갚아나가면 된다.
이 서비스에는 삼성전자, 한샘인테리어, 삼성카드 여행센타, 듀오웨드, 행남자기, 카드랜드, 스카이라이프 등 국내 최고 브랜드 7개 업체가 참여해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알뜰한 혼수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경우 파브TV, 지펠냉장고, 하우젠 세탁기, 하우젠 김치냉장고, 하우젠 에어컨, PC 중에서 2품목 이상 구입 시 결제 금액의 5%를 선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으며, 한샘인테리어는 소너스, 등 12종 신혼가구 중 침대 또는 장을 포함해 200만원 이상 구입 시 금액의 10%를 선포인트 결제 가능하다. 각각 전국 삼성전자, 한샘인테리어 매장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아울러 삼성카드 여행센타 홈페이지에서는 롯데관광 신혼여행 상품 구입 시 구입가의 20%를 선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으며, 웨딩 컨설팅 업체 듀오웨드에서는 전담상담자가 고객에게 맞는 예식장, 드레스, 웨딩사진 서비스 등의 선택을 돕는 웨딩 컨설팅 비용의 15%를 선포인트로 결제 가능하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전자, 가구, 신혼여행 등 전반적인 결혼 상품들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국내 업체들이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3000쌍 혼수 결혼 박람회 초대권
현대카드는 결혼 시즌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회원 3000쌍에게 현대해피웨딩 혼수 결혼 박람회 초대권을 제공한다.
웨딩, 혼수, 허니문, 가전, 가구 등 국내 유명 8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이번 혼수 결혼 박람회는 3월 18일까지 서울, 대구, 부산, 광주, 인천 5개도시를 돌며 개최중이며, W호텔 숙박권, 웨딩다이어리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무이자 할부 혜택
비씨카드는 가전ㆍ가구 등 혼수관련 지출에 대한 부담이 큰 업종을 대상으로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삼성, LG전자 전국 대리점에서 비씨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은 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아 고비용의 혼수용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또한 자사 여행팀을 통해 해외 허니문 상품을 조기 예약하는 고객에게 5%의 할인과 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 및 각종 선물을 제공한다. 온라인 상담예약자에게는 여행지역의 현지 옵션상품권(U$ 30)을 제공하며 각 지역별로 별도의 다양한 허니문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아울러 ‘농협비씨 매직탑카드’를 이용해 특별제휴처에서 물품(자동차, 전자제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최고 50만원까지 선포인트를 제공한다.

◆신한-3개월 무이자 할부
신한카드는 혼수 물품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가맹점에서 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 현대, 롯데, 신세계, 갤러리아, 삼성플라자 등 5대 백화점에서 전 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신한 탑스선카드’로 삼성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소니코리아 전국 매장에서 100만원 이상 결제하면 30만 포인트를 먼저 받고 4년 동안 카드 사용에 따라 적립되어 포인트로 상환하는 ‘포인트선지급’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