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웨딩·펫보험 등 이색상품 눈길
롯데손보, 웨딩·펫보험 등 이색상품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손보는 특정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리스크를 보장하는 이색보험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사진=롯데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서지연기자] 롯데손해보험은 특정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리스크를 보장하는 이색보험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1월 결혼준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리스크를 보장해주는 '롯데웨딩보험'을 선보인 이후 9개월 만에 800여건(9월말 기준)이 판매됐다.

이 상품은 결혼식 관련 피해를 입거나 취소되는 경우 그 손해를 종합적으로 담보한다. 주요담보는 △결혼식장파손 △결혼당사자사망 △전염병 등 사유로 결혼식이 취소되는 경우와 △결혼의상손상 △예물화재·도난으로 인한 손해 △신혼여행출국 실패손해 △여행중단으로 인한 숙박비용 손해를 입었을 경우 등으로 다양한 범위의 손해를 보장한다.

앞서 2013년 선보인 '롯데마이펫보험'은 2013년 591건이 판매된 이후 4년 만에 총 2350건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명실상부 애견보험의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애견인구의 증가와 반려동물 등록제 시행에 발맞춰 내놓은 이 상품은 애견뿐만 아니라 고양이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반려동물의 수술, 입원 시 의료비를 담보하는 '수술입원형상품'과 통원진료까지 추가적으로 보장하는 '종합형상품'으로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금융위원회의 '보험 산업 경쟁력 강화로드맵' 발표에 따라 사전 신고제 폐지 등 보험 관련 규제가 폐지되면서 상품개발이 한층 자유로워지는 추세"라며 "롯데손보는 보험업계 변화의 선봉에서 특정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리스크를 보장하는 이색보험을 빠르게 선보였고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