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일 개장 전 주요공시
9월2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차민영기자] 1일 장 마감 후 2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유가증권시장

삼성물산은 공사착수지시서 미발급으로 BALKHASH THERMAL POWER PLANT JOINT STOCK COMPAN와의 Balkhash Thermal Power Plant Project 관련 1조4000억원 규모 계약이 해지됐다고 1일 공시했다. 한편, 같은 날 삼성물산은 발하쉬(Balkhash) 화력발전소 건설 및 사업운영을 위한 사업목적회사(BTPP)에 대해 풋옵션을 행사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관련 계약에 근거해 당사 보유 BTPP 지분 전부(지분율50%+1주)에 대한 Put Option(지분재매각 청구권)을 카자흐스탄 국영 발전회사인 삼룩에너지(SamrukEnergy)를 상대로 행사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발주처 프로젝트파이낸싱(PF) 지연에 따른 공사착수지시서 미발급으로 BALKHASH THERMAL POWER PLANT JOINT STOCK COMPANY (이하 BTPP JSC)와의 계약이 해지됐다고 1일 공시했다. 이 프로젝트는 카자흐스탄 민간발전사업 (IPP)으로 사업주 BTPP JSC가 발주했으며 계약 규모는 1조4000억원 규모다.

성문전자는 "최근 현저한 시황변동에 영향을 미칠 사항으로 16일 낸 반기보고서 공시 이외에 진행중인 사항이 없다"고 1일 공시했다.

하이골드2호는 한진해운의 기업 회생절차 신청에 따라 법원의 개시 결정 여부에 따라 용선계약이 변경 및 해지될 수 있다고 1일 공시했다. 향후 관련 절차 확정 이전에는 수입분배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코리아01호와 코리아02호는 용선사인 한진해운의 기업 회생절차 신청에 따라 법원의 개시 결정 여부에 따라 용선계약이 변경 및 해지될 수 있다고 1일 공시했다. 관련 절차 확정 이전에는 수입분배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화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지난 8월 25일 신주인수권증서 438만8030주를 취득했다고 1일 공시했다. 이는 구주주의 신주인수권증서 발행에 따른 것으로 취득 단가는 1만7000원이다. 취득 단가의 경우, 신주인수권의 예상 행사가액이며, 실제 행사 가액은 오는 21일 확정된다.

◆코스닥시장

썬코어는 운영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일반공모증자 방식으로 약 1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일 공시했다. 신주는 29만4000주며, 신주 발행가액은 3400원, 상장 예정일은 오는 28일이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세동에 최근의 현저한 주가급등 관련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 시한은 내일 오후 6시다.

디엠씨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임시주주총회 개최를 위한 권리주주를 확정하기 위해 주식명의개서를 정지한다고 1일 공시했다. 임시 주총은 다음달 19일 열린다.

퍼시픽바이오는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10억원 규모의 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1일 공시했다. 만기이자율은 1%, 만기일은 오는 2018년 3월1일이다.

디에스티로봇은 최대주주인 베이징 링크선 테크놀러지가 보유주 267만 815주 가운데 190만주를 대덕뉴비즈1호조합 외 2인에게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공시했다. 양수도 금액은 117억8000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