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투자證, ‘Pru재팬코아주식펀드’ 출시
푸르덴셜투자證, ‘Pru재팬코아주식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김참 기자] <charm79@seoulfn.com>푸르덴셜투자증권은 21일부터 개인 및 기관투자자들에게 일본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Pru재팬코아주식펀드' 신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Pru재팬코아주식펀드'는 푸르덴셜자산운용이 운용하며, 일본주식 투자는 10년간 'Japan Core Strategy'로 벤치마크 대비 우수한 성과를 시현해온 니코자산운용에 위탁 운용한다.
 
‘Pru재팬코아주식펀드'는 장기 불황에서 탈피해 2차 대전 이후 가장 긴 경기확장 국면 진행과 함께 본격적인 성장국면에 진입한 일본 주식시장의 장기 성장성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또 세계 2위의 경제대국인 일본에 투자함으로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선진증시로의 투자로 신흥시장에 치우치기 쉬운 해외 자산배분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분산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일본 주식에 60% 이상을 투자하며, 국내에 설립된 해외투자펀드로 (on-shore fund) 세금우대 및 분리과세와 적립식 투자가 가능하고 최소가입금액 제한이 없다. 환율부문은 펀드 내에서 효율적 환헷지를 기본 전략으로 하여 원-엔 금리차를 이용한 선물환프리미엄 확보를 추구한다. 
 
일본주식 투자를 위탁운용할 니코자산운용은 1959년 설립되어 일본 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자산운용사 중 하나로 아시안 인베스터지로부터 일본주식 펀드 2006"Achievement Award" 수상했다.
 
김참 기자 <빠르고 깊이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