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獨 린데에 수소전기차 'ix35 FCEV' 50대 전달
현대차, 獨 린데에 수소전기차 'ix35 FCEV' 50대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토마스 슈미트 부사장(현대자동차 유럽법인 COO·왼쪽)과 크리스찬 부르크(린데사 본사 총괄 임원)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ix35 FCEV, 유럽 13개국 250대 판매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9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린데(Linde)社의 아고라(Agora) 사옥에서 카셰어링용 'ix35 FCEV(국내명·투싼 수소전기차)' 전달식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서 ix35 FCEV(Fuel Cell Electric Vehicle) 차량 50대를 전달한 현대차는 린데와 함께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차를 통한 무공해 카셰어링'이라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수소전기차 최초 양산'이라는 타이틀에 이어 친환경차 시장의 선도 주자로 그 입지를 강화한다 것.

독일에 위치한 세계적 가스 기업 린데는 이번에 전달 받은 ix35 FCEV 차량을 오는 16일 새롭게 출시할 계열사 '비제로(BeeZero)'의 무공해(Zero-Emission) 카셰어링(Car Sharing) 서비스에 활용할 예정이다.

비제로는 '카셰어링'과 '무공해'라는 두가지 트렌드가 합쳐진 신개념 사업으로 뮌헨과 주변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린데 관계자는 "수소 기술은 미래 이동 수단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비제로의 수소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는 수소기술 발전에 기여할 뿐 아니라 미래 에너지의 지속 가능한 인프라 구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와 린데의 협업을 통해 비제로라는 획기적인 새로운 무공해 카셰어링 서비스가 탄생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무공해 이동수단을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계약을 통해 업계 최대 수소전기차 법인 판매를 기록한 현대차 'ix35 FCEV'는 현재 유럽 13개국에 250대가 넘게 판매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