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선일금고, 스마트홈 서비스 연동 금고 '스마트 루셀' 출시
SKT-선일금고, 스마트홈 서비스 연동 금고 '스마트 루셀'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텔레콤은 선일금고제작과 스마트홈 서비스가 연동된 금고 '스마트 루셀' 12종을 8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SK텔레콤은 선일금고제작과 스마트홈 서비스가 연동된 금고 '스마트 루셀' 12종을 8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선일금고는 국내 금고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80여 개국에다양한 종류의 금고를 수출하는 국내 1위 금고제작 업체다. 특히 딱딱해 보일 수 있는 금고에 세계 명화를 접목해 '인테리어 금고'로 유명세를 이룬 모델 '루셀'을 필두로 가정용 금고의 대중화를 이뤄내고 있다.

스마트 루셀은 지난해 10월 양사가 제휴 협력을 체결한 후 공동 개발을 통해 출시한 첫 번째 스마트 금고다.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해 기존 모델 대비 보안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 루셀 구매 고객은 스마트홈 앱 하나로 금고 상태 파악은 물론 출동 보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루셀은 △금고문이 강제로 열리거나 파손되는 등 충격 감지 시 △고객이 설정한 시간 이상 금고가 열려있을 시 △비밀번호 입력 오류 5회 이상 발생 시 고객의 스마트폰에 팝업으로 위험 경보를 알려준다. 고객은 무인경비업체 NSOK와 연계한 출동 보안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되는 스마트 루셀은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전국 30여 백화점에서 체험 및 구입 가능하다.

스마트 루셀 구매 고객은 별도의 요금 없이 스마트홈 연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NSOK와 연계한 출동보안 서비스는 월 1만원(부가세 별도·2년 약정 기준)에 추가 이용 가능하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은 "보안∙가전∙건설 등 망라한 다양한 산업에서 신개념 융합 상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내놓아 스마트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