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우엉차' 돌풍…1천만개 누적판매 돌파
롯데칠성음료, '우엉차' 돌풍…1천만개 누적판매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롯데칠성음료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4월 선보인 '잘빠진 하루 초가을 우엉차'가 약 1년만에 누적판매 1000만개(500ml페트병 기준)를 돌파하며 국내 차음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초가을 우엉차는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누적 판매 약 750만개, 올 1월부터 4월초까지 약 250만개가 판매되는 등 매월 60~100만개씩 꾸준한 판매량을 올리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초가을 우엉차 출시와 맞물려 형성된 국내 RTD(Ready To Drink) 우엉차 시장은 지난해 약 88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이중 롯데칠성음료의 초가을 우엉차는 약 46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시장점유율 약 52%로 1위를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초가을 우엉차의 인기 요인을 100% 국산 우엉을 우려낸 깊고 구수한 맛, '날씬하고 건강한 차음료'라는 제품 콘셉트를 적극 알린 광고·마케팅, 350㎖ 소용량 페트도 추가로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점 등이 주효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초가을 우엉차의 돌풍에 힘입어 단일 원료를 사용한 국내 무당(無糖, No Sugar)차 시장에서 우엉차는 87억원 규모의 녹차를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5대 차음료로 올라섰다. 지난해 국내 무당차 시장은 헛개차 708억원, 옥수수수염차 597억원, 보리차 347억원, 마테차 128억원, 우엉차 88억원, 녹차 87억원 규모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국내 우엉차 시장이 약 120억원 규모로 지난해 대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회사 측은 초가을 우엉차의 붐업 조성을 위해 각종 행사 후원 및 업무지구, 대학가를 중심으로 한 시음 이벤트 등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최근 차음료는 기능성을 강조한 우엉차, 헛개차, 마테차 등과 물대용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등으로 소비자의 니즈가 양분되고 있다"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우엉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어 RTD 우엉차의 돌풍은 올해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