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매주 수요일 '현장의 날'…소비자 소통 강화
오리온, 매주 수요일 '현장의 날'…소비자 소통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오리온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오리온은 '현장의 날'을 시행하고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공유하는 등 소비자 소통에 적극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3월부터 매주 수요일을 '현장의 날'로 지정했다. 본사 과장급 이상 임직원들이 판매처에서 제품 및 프로모션 현황을 파악하고, 판촉 활동을 지원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겠다는 취지다.

이를 통해 고객과 점주 등의 다양한 의견을 마케팅, 영업활동에 반영하고 신제품의 신속한 입점, 정확한 제품 정보 표기 등 고객편의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판촉사원과 함께 프로모션 지원, 제품 진열 등의 직접 영업활동에도 동참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를 인트라넷에 공유하며 전 임직원이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나서도록 독려 중이다. 소비자보호실 전담으로 고객의 불만을 해결하던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전사 차원에서 원인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제품이나 서비스에 반영한다는 것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식품업계는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제품 개선 및 프로모션에 반영하는 추세"라며 "오리온은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 경영활동 전반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