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현대엘리베이터,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현대엘리베이터는 고용노동부 선정 '2015년도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2013년 첫 선정 이후 두 번째다.

현대엘리베이터의 총 임직원은 지난해 말 현재 1873명으로 2011년(1230명) 대비 52.3% 증가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세계적인 경제 침체 속에서도 국내외 영업, 서비스, 관리 등 전 분야에 걸쳐 고른 고용 창출을 이끌어냈다는 점이 선정위원회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해 8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 일환으로 승강기 전문 기술교육원을 설립했다.

승강기 분야 재직자 및 채용 예정자 커리큘럼을 운영해 3226명을 교육했다. 채용예정자 과정 수료생 중 36명은 협약기업에 채용됐다.

한상호 현대엘리베이터 대표는 "승강기 산업은 설계, 제조, 설치, 유지·보수 등과 연계해 고용 창출력이 큰 분야"라며 "안정적인 고용 환경을 바탕으로 우수 인재를 채용하는 것은 물론, 협력사 경쟁력 배양으로 고용 창출을 확산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은 △물품구매 적격심사 시 우대(조달청) △정기근로감독 3년간 면제 △고용창출 지원사업 선정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