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中 제과제빵 기술전수자 41명 배출
CJ푸드빌, 中 제과제빵 기술전수자 41명 배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푸드빌이 한국국제협력재단(KOICA)과 손잡고 뚜레쥬르의 선진 베이커리 기술 이전을 위해 지난해 9월 문을 연 중국 길리대학 'CJ제과제빵학과'의 1기 교육생들이 지난 8일 수료식을 갖고, 성공적인 첫 사회 진출을 다짐했다. (사진=CJ푸드빌)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CJ푸드빌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9월 문을 연 중국 길리대학 'CJ제과제빵학과'가 41명의 청년 제과제빵 기술전수자를 배출했다.

CJ푸드빌은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길리대학 내에 뚜레쥬르의 베이커리 전문기술력을 이전하는 'CJ제과제빵학과'를 개설, 총 18주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1기 교육생 수료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는 고희석 CJ푸드빌 중국법인 사업개발담당, 김의환 인사총괄, 박광승 CJ푸드빌 아카데미담당, 린이밍(林一鳴) 길리대학 총장 등이 참석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수료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축하인사를 전했다.

수료생들은 CJ제과제빵학과 개설 전 양성된 5명(현지인)의 강사들로부터 △제빵 이론·맞춤형 실습 △서비스·품질관리 △점포 운영 등 현장중심형 교육을 받았다. 이 가운데 15명은 중국 뚜레쥬르 생산기사로, 나머지는 현지 베이커리 매장 등에 취업을 앞두고 있다.

CJ푸드빌은 성적우수 수료생과 우수 강사를 선발하고 이달 중 국내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다른 수료생들의 경우 지난해 7월 베이징 왕징 소호 지역에 개원한 북경아카데미에서 필요에 따라 일부 과정에 대한 재교육 기회도 부여하기로 했다.

CJ제과제빵학과와 함께 문을 연 행복베이커리는 현지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 '위쳇(Wechat)'을 활용해 홍보∙마케팅을 활발하게 전개하면서 현재까지 CJ제과제빵학과의 재료∙실습비 등을 부담할 정도로 자력 운영이 가능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CJ제과제빵학과는 CJ그룹의 CSV(공유가치창출) 경영 실천 일환으로 중국인 학생들의 자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회공헌 모델"이라며 "뚜레쥬르의 선진 베이커리 기술 이전을 통한 현지 문화수준 향상과 더불어 한중교류 확대로 이어지는 동반성장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