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투증권, SK텔레콤-하이닉스 주가연계펀드 모집
대투증권, SK텔레콤-하이닉스 주가연계펀드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투자증권은 13일 SK텔레콤 -하이닉스 주가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매 6개월 스텝다운(Step Down) 조기상환형 투스타 펀드를 15일까지 모집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한 퍼스트클래스 투스타펀드’는 펀드가입 이후 매6개월 중간 평가일에 SK텔레콤 및 하이닉스 두 종목의 주가가 기준주가(12/18일 종가)대비 조기상환 조건에 일치하는 경우 연15.0%의 수익률로 조기상환 된다.
 
조기상환 기준 조건은 6개월 단위로 5%씩 하향 조정된다.
 
이 상품은 2년 만기로 만기까지 중도상환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2년 동안 두 종목 모두 기준일 주가대비 40% 이상 하락한 적이 없으면 연7.5%의 기본 수익이 지급된다. 그러나 투자기간 중 한 종목이라도 40% 이상 하락했던 적이 있고, 만기시 25% 이상 하락하여 상환이 되지 않은 경우엔 두 종목 중 더 많이 하락한 종목의 만기시 주가 하락률이 펀드 상환수익률이 된다.
 
이 상품은 150억 한도로 펀드를 모집하며 가입금액의 제한은 없다. 펀드의 운용은 대한투신운용에서 담당한다. 조기상환 외에 중도해지시는 1년 미만은환매금액의 5%, 2년 미만은 4%의 환매수수료가 부과된다.
 
대투증권 상품전략부 이민석 팀장은 “금번 매각하는 투스타 펀드는 매6개월 조기상환 기회 뿐만 아니라, 투자기간 중에 장중가 기준으로 40%이상 하락하지 않은 경우에도 기본수익이 지급된다”면서 “향후 주가의 하락 폭만 크지 않으면 수익 달성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김참기자 charm79@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