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금융 어니스트펀드, 신한은행 10억 투자 유치
P2P 금융 어니스트펀드, 신한은행 10억 투자 유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P2P 금융 플랫폼 어니스트펀드가 신한은행으로부터 1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P2P 업체와 제1금융권인 시중은행과 투자유치는 어니스트펀트가 최초다.

어니스트펀드는 자금이 필요한 대출자와 자금을 운영하고자 하는 투자자를 IT 플랫폼을 통해 직접 연결해 대출자에게는 연 4.9~15.5%의 중저금리 대출상품을, 투자자에게는 연 10% 수준 저위험·고수익 투자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어니스트펀드는 신한금융그룹의 '신한퓨처스랩' 1기 멤버로 지난해 7월 신한은행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으며, 심리분석기반 신용평가모형(PSS) 및 리스크 관리 기술력을 인정받아 신한은행으로부터 투자를 받는 데 성공했다.

심리분석기반 신용평가모형(PSS)은 심리5요소 이론에 기반, 성균관대학교 심리학과 연구팀과의 산학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기술로 상환 능력 및 의지에 대한 채무자의 심리 상태를 측정할 수 있어 투자자 원금 손실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전 세계 1위 P2P 금융 업체인 렌딩클럽, 세계적인 은행 웰스파고의 협력·투자를 통해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어니스트펀드와 신한은행의 성공적인 투자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P2P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