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내달 9일까지 '해피 크리스마스 기획전'
롯데마트, 내달 9일까지 '해피 크리스마스 기획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롯데마트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12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내달 9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용품 등 관련 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해피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마트가 지난 3년간 크리스마스 용품의 매출이 집중되는 11~12월 매출을 살펴보니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트리의 매출 비중은 지속 감소한 반면 장식용품의 매출 비중이 늘어나면서 지난해 처음으로 트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몇 년간 출산율 저하로 국내 아동 인구가 감소하고,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 등 국내 인구 구성비의 변화가 나타나면서 과거 가족 단위의 행사로 여겨지던 '크리스마스' 의미가 점차 간소화되고 있기 때문으로 마트 측은 분석했다. 이에 따라 상대적으로 많은 비용과 공간이 필요한 '크리스마스 트리' 대신 가볍게 분위기만 낼 수 있는 크리스마스 장식용품들의 매출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크리스마스 장식 및 소품에는 가랜드, 테이블트리, 크리스마스 유리볼 등 인테리어 용품과 산타 모자, 크리스마스 머리띠 등 크리스마스 잡화 등이 있다.

롯데마트는 대표적으로 높아지는 크리스마스 장식 및 소품 수요를 고려해 크리스마스 인형세트(4p)를 9900원에, 루돌프/눈사람 장식(30cm/27cm)을 각 9900원에, 크리스마스 벽걸이 장식(앵두전구 포함)을 1만9000원에 선보인다.

또한 크리스마스 장식세트 트리(100cm)를 4만9000원에, 크리스마스 스노우 트리세트(60cm/앵두전구 포함)를 3만4900원에, 아라우카리아 생화 트리(앵두전구 포함)를 2만5900원에 판매한다.
 
탁수연 롯데마트 취미문화 MD(상품기획자)는 "간소하게 크리스마스를 보내려는 소비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트리 대신 간단한 장식용품을 구매하는 고객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 수요를 고려해 올해는 장식용품 위주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중점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