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가격 하락…롯데마트, 사과·감 등 소비촉진 행사
과일가격 하락…롯데마트, 사과·감 등 소비촉진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롯데마트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롯데마트가 최근 과일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수농가를 돕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사과, 감 등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에 진행하는 '우리 농가 돕기 행사'는 과일 생산량 증가로 가격이 폭락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과수 농가를 돕기 위한 소비 촉진 행사다. 행사기간 동안 경북 사과(2.5kg)를 6900원에, 경남 감(3kg)을 3900원에 판매한다.

한국농촌연구소는 올해 사과 총 생산량 전망치를 전년보다 14%가량 증가한 32만톤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늘어난 물량으로 인해 지난달 사과 평균도매가격은 전년대비 20% 떨어졌다. 특히 국내 사과 생산량의 60%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경북 지역은 비상이 걸렸다. 또한 단감의 국내 최대산지인 경상남도 과수 농가 역시 감 가격이 전년대비 19% 떨어져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단감의 경우 생산량은 줄었지만 사과, 포도 등 대체과일 가격이 낮게 형성되면서 단감 소비가 줄었기 때문이다.

박병우 롯데마트 과일MD(상품기획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수 농가를 돕기 위해 경북, 경남 농협과 함께 지난해보다 2배 많은 물량을 준비했다"며 "고객 역시 저렴한 가격에 과일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