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수상
SPC그룹,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PC그룹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SPC그룹은 지난 11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경영 부문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디자인 산업발전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기업, 공로자, 지자체에 대한 시상으로 식품기업이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은 SPC그룹이 처음이다.
 
SPC그룹은 식품기업으로는 드물게 디자인 경쟁력을 핵심가치로 삼아 디자인 경영을 실천해 왔다.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 협업을 통해 생수 '오(EAU)', '파리지앵 컵', '킨컵' 등 감각적인 패키지를 선보였다. 또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빚은 등 전국 6000여 매장을 통해 시대를 앞서가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여 누구나 쉽게 디자인을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더불어 SPC그룹은 레드닷디자인어워드, 펜타어워즈, IDEA 등 권위 있는 국제 디자인 수상을 휩쓸며 대표적인 디자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뉴욕 맨해튼 프랑스 파리 등 세계 주요 도시에 진출해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는 등 국가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SPC그룹 관계자는 "종이컵 하나에까지 디자인의 숨결을 불어넣고자 노력하는 열정과 섬세함이 SPC그룹의 디자인 경영철학"이라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 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디자인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