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선일금고, IoT 기능 적용 '스마트 금고' 공동 개발
SKT-선일금고, IoT 기능 적용 '스마트 금고' 공동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진형기자] SK텔레콤은 금고제작업체인 '선일금고제작'과 스마트홈 연동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선일금고는 국내 금고시장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1위 업체로 회사명보다는 '독수리금고', '루셀' 등의 브랜드로 더 유명하다. 현재 전 세계 80여개국에 다양한 라인업의 금고를 수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세계 명화를 활용한 고객 친화적 디자인의 제품을 내놓고 홈쇼핑과 백화점을 활용해 금고의 대중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루셀 브랜드의 스마트금고에 SK텔레콤의 스마트홈 플랫폼을 연동할 계획이다. 본 제품 구매 고객은 SK텔레콤 스마트홈 앱을 통해 금고의 상태를 비롯한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도난 감지 시 스마트홈 앱의 비상 알람 기능으로 작동한다.

양사는 연동 서비스의 조기 확산을 위해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된 신제품뿐만 아니라 일부 구모델 구매 고객에게도 부품 변경을 통해 동일한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 지난 9월 업무협약을 체결해 SK텔레콤 스마트홈과 연동된 전용상품을 개발 중인 '에스원'이나 SK텔레콤의 자회사 'NSOK' 등 출동보안업체와 연계해 금고 구입 고객을 위한 전용 출동보안 상품도 동시에 내놓을 계획이다.

조영훈 SK텔레콤 스마트홈 TF장은 "금고라는 특수 제품 시장에서도 스마트홈과의 연동을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요구를 스마트홈을 통해 상호 해결하는 다양한 융합서비스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영숙 선일금고 대표이사는 "세계 금고 시장에서도 ICT 기술 접목을 통한 서비스 혁신이 중요하다"며, "SK텔레콤 홈 IoT 기능과의 연동을 통해 금고의 대중화 및 신규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