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슈퍼블루 마라톤' 개최…온라인 참가 접수
롯데그룹, '슈퍼블루 마라톤' 개최…온라인 참가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롯데그룹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롯데그룹은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함께 다음달 24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제1회 슈퍼블루 마라톤'을 개최하고, 온라인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슈퍼블루 마라톤은 롯데그룹과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슈퍼블루 캠페인'의 연장이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며 우리 사회의 장애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편견의 벽을 낮추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마라톤 대회 참가자들은 캠페인의 상징인 슈퍼블루 운동화 끈을 묶고 같은 컬러의 티셔츠를 입고 잠실 한강변을 달리게 된다. 대회 코스는 두 곳으로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을 출발해 천호대교를 돌아오는 10km 코스와 같은 장소에서 출발해 청담대교를 돌아오는 5km코스다. 5km 코스는 장애인 참가자들도 함께 달리는 '슈퍼블루 코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공식 기념품으로 티셔츠와 슈퍼블루 운동화끈, 간식 등이 지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 메달이 수여된다. 10km 코스 참가자들은 자신의 기록이 측정된 기록증도 받게 된다.

마라톤 이외에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우선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황영조 국민체육진흥공단 감독이 이번 대회의 홍보대사를 맡아 5km 코스를 함께 달린다. 또한 5인조 걸그룹 레드벨벳의 축하 공연, 발달장애인 밴드 '위플밴드'의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슈퍼블루 마라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일반 참가비는 1만원, 장애인 참가자와 중고생들은 참가비가 면제된다.
 
이번 대회를 공동주최하는 롯데그룹 소진세 대외협력단장은 "마라톤 대회라는 즐겁고 건강한 방식의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자연스럽게 개선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문화가 조성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