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제주 지역산업 발전 업무협약
CJ그룹, 제주 지역산업 발전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손경식 CJ그룹 회장(왼쪽)과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협약서를 함께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CJ그룹)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CJ그룹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주의 관광∙식품∙물류산업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CJ그룹은 각 계열사 사업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제주도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류 및 한식문화를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제주 향토기업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협력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제주개발공사와 함께 제주도 지하수를 활용한 탄산수 사업을 추진하고, 제주 특산 농∙축∙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과 외식 메뉴 개발에 나선다.

CJ E&M은 한류 컨벤션 KCON을 연내에 제주도에서 개최하는 한편 방송∙영화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활용해 제주도의 청정 자연과 풍부한 관광 인프라를 알려나가는 등 제주도를 한류 관광의 중심지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CJ오쇼핑의 홈쇼핑과 온라인몰, 올리브영 매장 등을 통해 제주도 특산품의 유통∙판매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이번 협약이 제주도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기 바라며 CJ그룹이 보유한 식품사업 및 문화콘텐츠 역량을 활용해 제주도가 한류의 중심지이자 글로벌 관광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