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윈저 더블유 아이스' 서울·수도권 추가 출시
디아지오코리아, '윈저 더블유 아이스' 서울·수도권 추가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디아지오코리아는 35도 프리미엄 스피릿 드링크 '윈저 더블유 아이스(W ICE by Windsor)'를 서울·수도권 시장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윈저 더블유 아이스는 지난 3월 부산·영남 지역에 출시된 이후 한 달 만에 세 달치 재고가 소진돼 항공 운송을 동원하는 등 공급이 수요를 맞추기 어려울 정도로 주목을 받았던 제품이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물량을 맞추기 위해 서울 지역 출시를 이르면 올해 말이나 내년 초쯤으로 계획했었으나, 소비자와 업소들의 문의 및 요구가 잇따르고 있어 한정된 물량으로라도 서울·수도권 시장에 서둘러 출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부산·영남 지역 출시 4개월 만에(3월~6월) 판매량이 2만2420 상자(1상자 = 9리터, 44만8400 병)에 이르며 취급 영업장 수가 약 3000개로 늘었고, 영업소의 재주문 비율이 일반적인 수준인 40~50%를 뛰어넘는 83%에 이르고 있다.

6월에는 부산지역 대형 할인매장 등을 통해서도 가정용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7월에는 제주 지역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윈저 더블유 아이스는 99.85%의 스카치 위스키 원액에 부드러움을 극대화 하기 위해 영하 8도의 냉각 여과 공법(Chill-filtering)을 사용해 만들어 졌다. 솔잎과 대추 추출물, 말린 무화과 향을 첨가해 맛과 향의 최적의 조화를 찾아냈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윈저 더블유 아이스는 35도라는 낮은 도수보다는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맛과 한국인들에게 최적화된 향이 성공 요인으로 위스키의 풍미는 유지하되 부드러운 목넘김을 원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읽은 것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방향에서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