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타이완에 대규모 'SPA 복합관' 오픈
이랜드, 타이완에 대규모 'SPA 복합관'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슈퍼주니어의 은혁, 랴오쩐한 웨이펑 동사장, 슈퍼주니어 이특, 박성경 이랜드그룹 부회장, 조백상 한국대사, 슈퍼주니어 동해, 최종양 이랜드월드 대표이사, 장주원 대만이랜드 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랜드)

[서울파이낸스 김태희기자] 이랜드그룹이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브랜드 스파오와 미쏘, 커피브랜드 루고 등이 타이완(대만)에 진출했다.

이랜드는 대만의 대표 쇼핑거리인 충효로에 스파오, 미쏘, 루고 등으로 이뤄진 SPA 복합관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총 면적 2860㎡로 대만에 진출한 국내 브랜드 가운데 최대 규모다.

이랜드는 지난 2009년 국내 첫 SPA브랜드 스파오를 론칭한 후 패션 전 영역으로 사업규모를 넓히고 있다.

특히 2013년에 중국, 이듬해에는 홍콩에 스파오와 미쏘를 차례로 선보인데 이어 대만까지 중화권 전역으로 SPA브랜드를 진출 시켰다는데 의미가 있다.

해당 SPA복합관은 현지 고객들의 요청으로 지난달 중순 가오픈해 일주일 동안 매출 10억원, 방문자수 8만여명을 기록했다. 대만의 지상파 채널인 CTV와 유명 일간지 리버티타임즈 등 현지 언론에서도 '코리아 패션 스타일' 등, 관심 있게 보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랜드는 지난해 9월 해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대만 101타워'에 티니위니와 후아유를 선보이며 대만에 첫 진출했다. 이번 SPA브랜드 연착까지 성공시켜 오는 2020년까지 100여개의 매장에서 5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