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세관, 68만여개 일본 화장품 밀수업자 검거
부산세관, 68만여개 일본 화장품 밀수업자 검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희기자] 일본 유명 화장품의 수량을 속여 밀수입한 업체 대표가 검거됐다.

부산본부세관은시가 16억 상당의 일본산 파운데이션 68만여개를 지난 2004년부터 52회에 걸쳐 밀수입한 김 모(55세)씨를 관세법 등 위반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12일 밝혔다. 밀수입된 제품들은 남대문시장 등 재래시장에 무자료로 거래했다.

세관에 따르면 김씨는 수입제세 및 내국세 등을 편취하기 위해 선적서류상의 수량을 맨 앞의 3자에서 2자로 조작하는 수법 등으로 세관을 속여 왔다. 특히 수입자유화 이후 수량 조작에 의한 밀수가 거의 사라진 상황에서 적발된 것에 대해 세관은 장기간에 걸친 기업형 밀수라고 판단했다.

또한 김씨는 판매수익금 2여억원을 처제, 처남 등 친인척 명의의 차명계좌로 은닉해 수사기관의 자금추적을 회피하는 한편, 6억8000만원 상당의 골프회원권 3개를 구입하고 고급 외제승용차를 부부가 각각 리스해 타고 다니면서 호화로운 생활을 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부산세관은 지하경제 양성화의 조기정착을 위해 무자료거래로 내국세를 포탈한 무자료거래상들을 적발해 국세청에 통보하는 한편, 이와 유사한 수법으로 불법수입하는 사례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일본 등지에서 수입되는 화장품, 신변용품 등에 대한 단속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