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회장,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
신동빈 롯데회장,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부산창조경제센터를 방문해 둘러보고 있다. (사진=롯데그룹)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21일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와 롯데백화점 중소기업 상생관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신동빈 회장의 이번 방문은 신격호 총괄회장의 현장 중심 경영 방침에 따라 주요 사업장인 부산 지역의 창조경제 활성화 추진 상황과 운영계획을 직접 확인하고, 상생 활동을 확산시키기 위한 현장경영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신 회장은 부산 롯데백화점 중소기업 상생관인 '드림플라자'를 방문해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중소기업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아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입주/보육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유통 부문 5개사, 영화 부문 4개사, IoT 부문 2개사 등 총 11개 업체의 대표들이 참석했다.

신 회장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여러분들이 센터를 통해 활로를 찾고 창조경제 확산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16일 출범한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유통과 영화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는 롯데그룹의 백화점, 마트, 슈퍼, 홈쇼핑, 닷컴 등 5대 유통 채널과 국내외 1만5000 여개 점포망을 통해 부산 지역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창업과 성장의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