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中 스킨십 강화…첫 이해관계 회의 개최
LG전자, 中 스킨십 강화…첫 이해관계 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LG전자가 중국에서 처음으로 이해관계자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LG전자는 9일 오후 중국 북경에서 '중국 사회공헌 사업과 기업의 역할'을 주제로 첫 이해관계자 자문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신문범 LG전자 중국법인장 사장과 윤대식 대외협력 FD담당 상무, 중국사회과학원, 중국차세대교육기금회 등 사회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참석했다.

LG 경영진은 중국법인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활동을 소개하고 전문가들에게 활동방향, 개선사항 등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LG전자는 지난 1999년부터 중국 텐진(天津), 난징(南京), 친황다오(秦皇島), 청두(成都)의 교육환경이 취약한 초·중학교 6곳을 'LG희망학교'로 지정, 가전제품 기증은 물론 학생과 교사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중국 지방정부와 협력해 재난지역 복원에 앞장서고, 자발적으로 헌혈활동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어와 영어로 발간하던 LG전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중국어로도 첫 발간하며 중국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한다.
 
참석자들은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중국현지에서 사회적 책임을 폭넓게 이행하는 LG전자의 주도적인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중국 내 취약계층 주민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신문범 LG전자 중국법인장은 "중국 현지 이해관계자들의 기대 사항과 조언을 적극 반영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2010년부터 반기 1회 자문회의를 열고 기업의 사회적책임에 대한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있다. 회의 결과는 경영활동에 반영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공개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