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분야 최고 성장세 기록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분야 최고 성장세 기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릭스 시스템스 코리아는 19일 가트너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ADC)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가트너의 “2006년 1분기 애플리케이션 가속장비 세계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 따르면, 시트릭스 넷스케일러(Citrix NetScaler) 제품라인은 2005년 4분기부터 2006년 1분기까지 전세계 ADC 시장에 진입해 있는 모든 벤더들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시트릭스는 전체 ADC 및 AP-ADC(Advanced Platforms ADC) 양쪽 시장에서 점유율과 매출이 증가한 단 두 업체 중 하나이다.
 
이러한 시트릭스의 높은 성장세는 최근 기업고객들의 서버 중앙화와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구축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시트릭스 넷스케일러가 성능, 보안 및 가용성 향상이라는 니즈를 한꺼번에 만족시킬 수 있는 통합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한 결과라고 보고서는 밝히고 있다.
 
우미영 지사장은 “넷스케일러 제품라인은 웹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시장의 기술적인 리더십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현재는 전체 인터넷 사용자의 75 % 이상이 매일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시스템을 통해 웹을 이용하고 있을 정도로 독보적인 마켓 리더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시장 선두 자리를 지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트릭스 넷스케일러는 첨단 웹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기술, 보안 및 트래픽 관리 기능을  단일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로 통합해 제공하며 이를 통해 전체 네트워크 인프라의 단순하고 편리한 관리 및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박후정기자(freejuli@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