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제2롯데 안전관리위원회 출범
롯데그룹, 제2롯데 안전관리위원회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투명한 대응체계 구축"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롯데그룹은 제2롯데월드 안전 사고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안전관리위원회를 출범한다고 9일 밝혔다.

제2롯데월드 안전관리위원회는 9일 오후 홍보관에서 출범식을 갖고 그룹의 안전관리 원칙과 롯데물산과 롯데건설의 강화된 안전관리 방안에 대해 첫 번째 회의를 갖는다. 이어 야외 아레나 광장에서 안전 관리 선언문을 채택하는 결의대회를 갖고, 롯데월드몰과 롯데월드타워 공사현장 등을 찾아 안전 관리와 점검 체계를 확인할 예정이다.

안전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이인원 롯데그룹 정책본부 부회장, 황각규 롯데그룹 정책본부 운영실장 사장이 간사를 맡아 조정 역할을 한다. 제2롯데월드 책임을 맡고 있는 노병용 롯데물산 사장은 안전관리본부장 자리를 맡았다.

안전관리위원회는 ▲안점점검 파트 ▲물산과 건설을 통합한 안전관리 파트 ▲통합 홍보 파트가 핵심 조직으로 이뤄졌다.

안전점검 파트는 사전 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해 그 결과를 안전관리 파트에 즉각 시정 요구하고, 홍보 파트는 관련 내용을 언론에 즉시 공개하는 시스템이다. 그 과정에서 서울시 안전점검 자문단과 외부 점검단의 활동으로 5중의 점검 체계를 갖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안전관리위원회는 건축/시공, 구조, 기계/전기, 안전, 방재 분야의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안전기술자문단과 안전모니터링단을 구성해 안전 점검에 함께 참여한다. 건축, 소방, 전기, 승강기 등 분야별로 전문기관을 선정해 안전 점검 용역도 실시할 계획이다.

외부 전문가와 전문 기관이 선정되는 즉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점검에 나설 계획이라는 게 그룹 측 설명이다. 롯데건설과 롯데물산도 시설안전점검 TFT를 별도로 구축해 현장에서 직접 예비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그룹 안전팀과 홍보팀에서도 분야별로 지원에 나선다.

롯데는 안전관리위원회 구축을 통해 계열사별로 대응하던 차원에서 벗어나 일관되고 통합된 관리 체계를 갖춰 사고 예방은 물론 문제 발생 시 초기부터 투명하고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설명이다.

이인원 안전관리위원장 부회장은 "신속하고 투명한 안전관리와 대응체계를 갖춰 시민 여러분께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외부 점검단의 철저한 점검을 적극 수용해 객관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