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식품, 독일식 델리펍 '그릭슈바인' 오픈
삼립식품, 독일식 델리펍 '그릭슈바인'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그릭슈바인 강남 스퀘어점 (사진=spc그룹)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삼립식품은 서울 강남역 SPC스퀘어 2층에 독일식 델리펍 '그릭슈바인(GLUCKS SCHWEIN)'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그릭슈바인은 '행운의 돼지'라는 뜻의 독일어다. 독일에서 돼지가 행운을 상징하는 동물이라는 점에 착안해 육가공 요리를 다루는 브랜드 컨셉을 담았다.

20~30대 여성을 주타겟으로 독일식 육가공 요리와 함께 다양한 독일 맥주를 판매한다.

대표 메뉴는 '슈바이네 학센(Schweine haxen)'이다. 슈바이네 학센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족발 요리로 맥주와 잘 어울려 독일인들의 축제나 모임에서 빠지지 않는다. 이 밖에도 스페인식 햄 요리인 '하몽'을 비롯해 살라미, 파스트라미 등의 콜드컷(Cold cut, 차가운 가공육을 슬라이스한 것)과 다양한 소시지, 샐러드 메뉴를 제공한다.

더불어 그릭슈바인은 가펠 쾰시, 에딩거, 슈나이더, 마이셀 등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일 맥주를 구비해 놨다. 특히 독일 쾰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700년 역사의 맥주 '가펠 쾰시(Gaffel Kolsch)'를 생맥주로 제공한다.

점심시간에는 수제버거, 미트 브런치 등 식사류도 판매한다. 소시지와 콜드컷 제품을 별도로 포장 판매하는 델리 코너도 마련돼 있다.

삼립식품 관계자는 "그릭슈바인은 삼립식품의 육가공 전문 자회사 ㈜그릭슈바인에서 생산된 프리미엄급 육가공 제품을 사용한다"며 "그릭슈바인의 기술력과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의 반응을 테스트하는 안테나숍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릭슈바인 SPC스퀘어 강남점은 오픈 기념으로 다음달 8일까지 BBQ 메뉴 주문시 여러 가지 독일 맥주로 구성된 '맥주샘플러(2만8000원)'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