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냉동편의식 '렌지로 튀기자' 3종 출시
청정원, 냉동편의식 '렌지로 튀기자' 3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대상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대상 청정원은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쿠킨(COOK’IN)이 냉동편의식 '렌지로 튀기자' 3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출시된 3종은 '크리스피 치킨너겟'과 '크리스피 순살치킨', '크리스피 미니등심돈까스'다. 제품 한 팩당 1~2인분 용량(160g)으로 가격은 크리스피 순살치킨이 4500원, 크리스피 치킨너겟은 4200원, 크리스피 미니등심돈까스는 4800원이다.

기존에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튀겨내는 냉동 튀김류 제품과 달리 전자레인지 조리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조리는 간편해졌지만 튀김 요리 특유의 바삭함은 최대한 살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청정원만의 특허 기술(전자레인지용 배터믹스 조성물 특허등록)로 전자레인지 조리 후에도 튀김 옷이 눅눅해지는 것을 최소화 했다. 또한 튀김 옷에 기름이 흡수되는 비율을 낮춘 '저흡유 유'로 만들어 기존 대두유 사용 제품 대비 기름 흡수율을 7% 가량 낮췄다.

크리스피 치킨너겟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했으며 갈지 않은 통살로 만들었다. 크리스피 순살치킨은 부드러운 국내산 닭다리살을 통살 그대로 사용해 역시 부드럽고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크리스피 미니등심돈까스는 100% 국내산 등심으로 만들었다.

조리 방법은 냉동된 제품을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비닐 포장만 벗긴 후 트레이째로 전자레인지에 1분 40초~2분간 가열하면 된다. 전자레인지 조리 후 바로 먹는 것보다 약 2~3분간 실온에서 열기를 식히고 먹으면 더욱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제중 대상 청정원 냉동식품 담당 과장은 "렌지로 튀기자는 기름을 두르고 튀겨내는 튀김 조리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기름 없이 안전하고 간편하게 튀김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라며 "밥 반찬뿐만 아니라 아이들 간식, 어른들 술안주로도 언제든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