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신격호 롯데회장 "내실경영 강화·옴니채널 구축"
[신년사] 신격호 롯데회장 "내실경영 강화·옴니채널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격호 롯데그룹 회장 (사진=롯데그룹)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신격호 롯데그룹 회장이 올해 내실경영 강화와 옴니채널 구축,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강화해줄 것을 당부했다.

신격호 총괄회장은 2015년 신년사를 통해 내부로부터의 혁신과 치열한 자기반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준비해 나갈 것을 강조하면서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 철저한 예측과 리스크 관리를 통해 내실경영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올해는 더욱 더 내실경영에 힘써 달라"며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는 단순한 외형 성장이나 단기 수익을 좇는 것은 독이 될 수 있으니 철저한 예측과 리스크 관리를 통해 우리 그룹의 강점과 핵심역량을 굳건히 하고 수익구조를 안정화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사업을 바라보는 새로운 안목과 빠른 실행력을 길러 대내외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달라"며 "오늘날과 같은 무한경쟁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창조적이고 유연한 사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옴니채널을 성공시킨다면 글로벌 유통기업과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롯데월드타워는 안전관리를 완벽히 해 관련 기관과 국민들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어떠한 사업이든 고객의 최우선이 돼야 한다"고 당부하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역지사지(易地思之)하려는 자세가 경영 현장 깊숙이 녹아 있어야 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주변 공동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