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證, 현대 히어로 ELS 3종 출시
현대證, 현대 히어로 ELS 3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증권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쿠폰지급 원금보장형 ELS상품과 투스탁형 ELS상품 2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세가지 상품 모두 별도의 자격제한 없이 최저100만원부터 100만원 단위로 가입할 수 있으며 쿠폰지급 원금보장형은 150억원, 투스탁 식스챈스형 ELS상품 2종은 각각 100억씩 모집하며 총 350억을 선착순 모집한다.
 
쿠폰지급 원금보장형 ELS의 경우 만기가 1년인 원금보장형 상품으로 매 3개월(총 4회)마다 쿠폰(이자)이 지급되는 상품으로 주가상승시에는 최고 연 12.5%의 수익이 확정지급되며, 주가하락시에도 연 2.5%의 기본수익이 보장되는 상품이다.
 
또한 기준지수가 3개월마다 변동되므로 주가하락시에도 하락된 주가지수가 기준지수로 변동되어져 다음 쿠폰(이자)지급일에 높은 수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졌다.
 
 2Stock-4Chance(Step-Down)형 ELS(기초자산 : 한국전력,우리투자증권)의 경우 투자기간이 최장2년(매6개월 마다 의무중도상환)인 상품으로 의무중도상환기준일의 기초자산종가가 모두 최초기준가격 대비 일정 수준이상(6개월마다 행사가격 하향조정, Step-Down)일 경우 연 13.6% 수익이 지급되도록 설계되어진 상품이다.
 
2Stock-6Chance(Step-Down)형 ELS(기초자산 :현대제철, 우리금융)의 경우 투자기간이 최장3년(매6개월 마다 의무중도상환)인 상품으로 의무중도상환기준일의 기초자산종가가 모두 최초기준가격 대비 85%이상일 경우 연 16.0% 수익이 지급되도록 설계되어진 상품이다.
 
투스탁형의 경우 두 기초자산이 모두 동일한 날에 최초기준가 대비 10%이상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 의무중도상환이 결정되어지는 추가옵션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성욱기자 wscorpio@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