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코엑스서 중장년 경력직 2000명 채용 박람회
22일 코엑스서 중장년 경력직 2000명 채용 박람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삼성, 현대기아차, LG 등 12개 그룹의 120개 협력사를 포함한 200여개 중견·중소기업이 2000여명의 경력직을 채용하는 '2014 중장년 채용한마당'이 22일 서울 코엑스서 개최된다.

4일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에 따르면 고용노동부와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협회, 대한항공회의소, 노사발전재단, 대한은퇴자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공동주최·파인드잡이 후원하며,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다시 뛰는 중장년, 도약하는 중소기업'을 슬로건으로 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삼성, 현기차, SK, LG, 롯데, 포스코, GS, 한화, KT, 두산, 현대, 만도 등 12개 그룹의 120개 협력사와 일반중소기업 60개사, 시간제일자리기업 20개사 등 총 200개 업체가 참가해 2000여명의 경력직 채용에 나선다.

당일 현장에는 토크콘서트 '공감Job談(잡담)'을 진행해 중장년들의 미래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취업연계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시니어 유망 자격증 활용전략과 중장년 창업·귀농귀촌전략 특강, 재취업성공사례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구직자와의 소통 창구도 마련된다.

특히 사전신청한 구직자에게는 '내게 맞는 기업찾기' 서비스를 제공해 적합한 채용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컨설턴트의 사전알선제도 병행해 구직자의 기업선택을 도울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력직 구직자는'2014 중장년 채용한마당' 홈페이지(http://jobfair.fki-rejob.or.kr)에서 원하는 중소기업에 사전 면접신청을 하면 박람회 당일 해당기업에 면접예약이 가능하다.(연락처 : 전경련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02-3771-0485, www.fki-rejob.or.kr)

이번 행사를 주관한 양금승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소장은 "중견․중소기업의 채용수요에 맞는 우수인재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일자리관을 마련하고 사전알선서비스를 강화해 많은 중장년들의 실질적인 채용성사에 역점을 두고 박람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