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회장,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센터 창립 5주년 행사 참석
신동빈 회장,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센터 창립 5주년 행사 참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사진=롯데그룹)

[서울파이낸스 임초롱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7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아시아소사이어티(Asia Society)' 코리아센터 창립 5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한다.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센터는 지난 2008년 설립됐으며, 신 회장은 설립 이후 지금까지 코리아센터 회장직을 맡아오고 있다.

아시아소사이어티는 1956년 미국의 존 록펠러 3세(John D. Rockefeller 3rd)가 설립한 비영리 재단으로 미국과 아시아 간 이해 증진 및 교류 강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현재 뉴욕 본사 외에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10개의 센터를 운영하며 정책, 비즈니스, 문화예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 코리아센터는 2008년 설립돼 정치·경제·문화 등 한국사회의 이슈를 세계에 알리는 한편 아시아 지역의 협력관계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는 아시아소사이어티 공동회장인 로니 첸(Ronnie C. Chan) 항렁그룹 회장, 조셋 시런(Josette Sheeran) 아시아소사이어티 사장,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센터 명예회장인 이홍구 전 국무총리, 성 킴 주한미국 대사 등 정·재계 인사 300여 명이 참석한다.

미국 프로야구에서 활동 중인 류현진 선수 등이 한국을 널리 알린 공을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한다. 또 한국시대를 대표하는 미인상을 되짚어 보며 한국 여인들의 내면의 아름다움을 소개하고 우리 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문화를 높이고자 하는 취지에서 제작중인 '美人道(아름다운 사람의 길)'다큐멘터리 영상을 발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