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銀-부동산태인, 서울·부산서 무료경매특강
기업銀-부동산태인, 서울·부산서 무료경매특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IBK기업은행과 부동산태인이 '경매,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주제로 무료경매특강을 진행한다.

21일 부동산태인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내달 7일에는 IBK기업은행 을지로본점에서, 12일에는 IBK기업은행 부산지역본부에서 각각 오후 2시부터 5시30분까지 3시간30분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강은 2강으로 나눠 구성됐다. 1강에서는 '쉬운 경매, 돈 버는 경매'라는 주제로 부동산경매에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과 실무 노하우를 쉽게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고 2강에서는 '돋보기로 관찰하는 경매NPL'이란 주제로 경매시장의 새로운 파생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NPL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이 예정됐다.

특히 2강에서는 단순했던 기존의 NPL 강의 형태에서 벗어나 각 채권별 조건에 따라 거래 가능성이나 수익창출 여부를 미리 판별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준에 대한 강의가 기획됐다.

이밖에 IBK기업은행에서도 금융상품이나 경락자금, 절세 등에 관한 금융측면에서의 조언이 필요한 수강생을 위해 상담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 강사로 나서는 설춘환 세종사이버대 겸임교수는 "이번 특강에서도 풍부한 실무경험과 이론의 완벽한 조화를 바탕으로 자칫 어려워질 수 있는 경매 강의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강에 사전 등록을 통해 참석하는 수강생에게는 특전으로 강의에 사용되는 교재와 부동산태인에서 제공하는 전국 경매정보 2주 이용권이 무료로 증정된다.

이번 특강에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부동산태인 홈페이지(http://www.taein.co.kr/study/study_open_131018.php)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 서울 특강: 2013년 11월7일 오후 2시, IBK기업은행 을지로본점 15층 대강당
□ 부산 특강: 2013년 11월12일 오후 2시, IBK기업은행 부산지역본부 4층 강의실
□ 문의: 02-3487-9902. 9930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