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램시마 美 진출 위한 임상 착수
셀트리온, 램시마 美 진출 위한 임상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셀트리온이 세계 최초 항체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의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임상에 착수했다.

5일 셀트리온은 미국 FDA(식품의약국)에 램시마의 제품판매 승인을 위한 임상시험 신청서류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 계획서는 미국 FDA와의 사전미팅 결과를 토대로 설계됐으며, 셀트리온이 한국 및 유럽 규제당국에서 제품허가를 받기 위해 제출한 글로벌 임상 1, 3상 결과를 미국 FDA로부터 인정받기 위한 가교임상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에 진행할 임상시험은 미국 내 추가 환자모집 없이 건강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유럽 오리지날 제품과 미국 오리지날 제품, 램시마간의 약물동력학적 동등성을 증명하기 위한 데이터를 얻기 위한 간이 임상시험이다.

셀트리온은 미국에서 추가 환자모집 없이 가교임상을 진행하게 됨으로써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소요기간 및 비용을 크게 단축, 절감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셀트리온은 이번 임상에 최대 6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내년 초에는 램시마에 대한 허가서류를 제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램시마의 미국 FDA에 대한 임상시험계획서 제출은 전세계 항체의약품 시장의 약 50%를 점유하고 있는 미국에 바이오시밀러 시장이 열린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유럽, 일본 등 다른 글로벌 시장과 마찬가지로 셀트리온이 미국시장을 가장 앞서 선점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셀트리온은 램시마의 오리지날 제품 미국시장 규모는 약 4조원이며, 램시마와 같은 TNF-알파 억제 항체의약품의 미국시장 규모는 약 13조원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