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자본시장IT아카데미 신규 교육과정 개설
코스콤, 자본시장IT아카데미 신규 교육과정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코스콤이 증권업계 IT담당자들을 위한 신규 교육과정을 오는 3월부터 운영한다.

14일 코스콤은 IT 전문교육(단기), IT 고급관리자 과정(장기) 등을 개설해 증권사 IT인력이 관련지식 및 최신 트렌드를 체득할 수 있는 특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증권사 IT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단기 교육은 1~5일 과정이고 리눅스와 유닉스 프로그래밍·최신 해킹·보안 솔루션 등 14개 과정으로 구성돼 실무에 필요한 교육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CIO 및 IT관리자를 위한 3개월 장기과정에서는 금융감독 정책·자본시장 환경변화 등 업계의 최신 이슈와 IT기술 동향을 거시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한상호 자본시장IT아카데미 원장은 "자본시장 환경변화에 맞춰 최신 IT기술을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맞춤·융합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업계 종사자들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장(場)이 마련돼 소통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스콤은 지난해 1월 '자본시장IT아카데미'를 설립해 1·2기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3기 및 신규 개설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스콤 홈페이지(www.koscom.co.kr) 또는 자본시장IT아카데미 전용 블로그(www.blog.daum.net/kosita)를 참조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