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특집>한국IBM-온 디멘드 기반 은행권서 호평
<히트상품특집>한국IBM-온 디멘드 기반 은행권서 호평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5.06.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한국IBM은 ON-DEMAND기반의 IT서비스 솔루션으로 금융권을 공략했다.
특히 핵심 시스템 변환, 리스크 관리 등 핵심 솔루션 기술을 중심으로 상반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핵심 시스템 변환(Core Systems Transformation)은 오래된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이 새로운 상품이나 기능을 신속하게 출시하는 능력의 결여, 규제 당국의 요건에 부적합, 대출 처리 등에 필요한 비즈니스 기능의 누락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을 보완시키는 기술이다.

특히 은행이 핵심 시스템을 변환하려면 인프라에 대한 사고 방식 즉, 각 애플리케이션과 채널의 상호 운용성을 지원하는 개별 인프라에서 모든 공통 인프라로 전환하는 과정을 통해 상품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에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즉, 은행이 핵심 시스템 변환(Core Systems Transformation)을 할 때 은행의 기본 상품을 효율적인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은행이 온 디맨드 환경으로 발전하기 위해 핵심 금융 기능을 사용한 대출 시스템의 변환을 도모하는 것이 IBM 핵심 시스템 변환 솔루션의 특징이다.

또한 IBM은 올해 금융권 공략 솔루션으로 리스크 관리(바젤 II)를 대표 솔루션으로 내놓았다. IBM의 리스크 관리 솔루션은 모든 유형의 뱅킹금융 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경제적 자본 배분을 최적화하고 기업의 신뢰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고안한 제품이다.

리스크 관리 및 준법 솔루션은 상품 라인별, 지리적 위치별 운영 리스크, 시장 리스크, 신용 리스크 등 리스크 관리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킨 솔루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IBM의 다채널 변환 솔루션(Multi-Channel Transformation Solutions)은 은행의 수익 창출, 지점 효율성 최적화, 비용 절감, 독특한 고객 은행 경험 설계 등을 지원할 수 있는 모델로 비용을 절감효과와 고객의 은행 경험에 대한 통합 오퍼링을 제공한다.

또한 IBM의 비용 절감을 위한 지점 변환 솔루션은 지점 인프라를 혁신할 수 있는 다채로운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서비스 오퍼링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기업은 인프라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 기능을 통합하는 최신 기술을 제공하고 전반적인 서비스 아웃소싱을 통해 IT 유지 정비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노후된 인프라의 기능을 확대할 수 있다. 인프라 혁신은 IBM 솔루션이 제공하는 대표적인 기능가운데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