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인텔 아이테니엄 2 기반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 출시
한국HP, 인텔 아이테니엄 2 기반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 출시
  • 남지연
  • 승인 2005.06.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오늘 메인프레임에서 제공할 수 없는 최상의 서비스 수준 및 신뢰성을 제공하는 ‘인텔 아이테니엄(Intel? Itanium?) 2 프로세서 기반 HP 인테그리티 논스톱(Integrity NonStop) 서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HP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는 상용 어플리케이션에 4,000개 이상의 인텔 프로세서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업계 최초의 플랫폼으로, HP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를 사용하면 하드웨어 장애시간은 일년에 3초(99.99999%) 이내로 줄일 수 있다. 특히 HP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는 비즈니스 가속화에 따라 보다 많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들에게 년 중 끊김 없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고객들에게 이전 시스템 대비 2배 성능과 종전 가격대비 2.5배 성능을 제공한다.

HP는 이번 아이테니엄 기반 HP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 발표로, AMD 옵테론(Opteron) 및 인텔 제온(Xeon)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x86 기반 HP 프로라이언트(ProLiant) 서버와 지난 1월 발표한 아이테니엄 기반 HP 인테그리티 서버와 함께 총 3개의 표준 기반 플랫폼을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보건, 금융 서비스, 정부, 운송, 통신, 판매 및 제조 등의 모든 산업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HP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 발표는 HP의 인텔 아이테니엄 개발 지원을 위한 30억 달러 프로젝트의 연장선상에 있으며, IT자원을 사용 장애 및 서비스 수준의 저하없이 적절히 분산시키는 어플리케이션 가상화 환경을 제공한다.

HP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는 하드웨어 분야에서 표준을 채택하여 TCO를 현격히 줄여 주었을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에 있어서는 Java, J2EE, ANSI기반의 SQL, CORBA, 및 현재 200여 개의 오픈소스를 적극 채택하여 TCO를 현격히 줄여주고, 이 기종간의 통합 및 운영에 적합하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HP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는 장애 시간 및 위험성을 급감시켜, 주식 거래 등 정부 규정을 준용해야 하는 고객사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업계 최초로 3중 무정지 보장 선택 기능을 제공하여 100% 수준의 가용성 제공 및 시스템 위험요소를 완벽하게 배제시켜 준다. 특히 가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어플리케이션 분산을 위한 가상화 어플리케이션 환경과 미들웨어, 그리고 데이터 접속 다중 노드를 갖는다. 또한, 전체 어플리케이션 인프라에 대한 자체 클러스터링 기술을 통해 2,000배 이상의 시스템 확장성을 제공한다.

HP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와 함께 제공되는 솔루션들은 멀티 OS를 지원하는 `HP 시스템 인사이트 매니저(Systems Insight Manager) 5.0’과 함께 통합 인프라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HP 스토리지웍스(StorageWorks) XP12000을 지원하고, 은행 및 네트워크 서비스 사업자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스마트 플러그인을 통해 HP 오픈뷰(OpenView)를 확장한다.

한국 HP 서버 사업부 총괄 전인호 상무는 “HP 인테그리티 서버는 지난 해 발표 이후 차세대 기술로 시장을 선도해왔고, 이를 기반으로 HP는 고객에게 뛰어난 확장성, 가용성 및 신뢰성을 제공해 왔다”면서, “이번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를 통해 기존 유닉스 및 메인프레임의 Async 통신, 메시지 방식 middleware등에서 어려움이 많았던 고객사들은, 기존의 논스톱 서버가 지닌 안정성 및 가용성과 더불어, 하이브리드 아키텍처(hybrid architecture)를 이용해, 급변하는 경쟁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을 한층 배가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